중국에서 첫 흑자낸 샘표식품, 요리에센스 연두로 영국 시장 공략 순항

영국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는 샘표식품 연두를 소개했다(이미지=샘표식품 제공)

 

영국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에서 샘표식품 ‘연두’ 조명

순 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스페인·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고 샘표식품(대표 박진선)가 발표했다. 샘표식품은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으며,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 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연두는 70여 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식품이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 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 시간까지 단축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지면에는 연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파스타와 채소 수프 등 레시피도 함께 실렸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 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 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를 주목했다.

샘표식품은 최근 건강과 환경·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성 기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며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2020년 요리에센스 연두를 영국 아마존에 입점시킨 샘표는 연두 글로벌 홈페이지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영국 시장에 연두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이번 영국 주요 매체에 소개된 이후 아마존 매출이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연두는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를 비롯한 세계 유수 식품 박람회에서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까지 고려하면서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는 혁신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현재 미국·스페인·중국·영국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인들로부터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며 특히 채소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데 탁월한 매직소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9년 중국 진출 11년 만에 첫 흑자를 기록했던 샘표식품은 영국에 이어 2021년 네덜란드·독일·인도·호주 등에도 연두를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차이나저널(http://chinajournal.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

  • 관련 기사가 없습니다.